융합독서


High School Course

1. 목

다양한 분야의 도서를 읽고 독후 활동을 함으로써 학생들의 기본적인 사고력 및 창의융합능력을 향상시키고 독서의 가치와 습관을 내면화하여 21세기형 인성과 실력을 갖춘 인재로 성장하게 합니다.


2. 지침

・학년별로 선정된 지정도서를 분기별 1권 씩 전교생이 읽고 융합독서 수업 시간에 활동합니다.

・도서는 연간 신앙, 문학, 인문, 사회, 과학, 예술 등 다양한 사고를 유발하는 책을 선정합니다.

・독서 습관을 형성하고 집약된 독서 활동으로 학생들이 독서 내용을 내면화하도록 합니다.


3. 운영



1분기
2분기
3분기
4분기
10학년
신앙
문학
사회
과학
11학년
문학
예술
사회
과학
12학년
인문
문학
인문
신앙

4. 운영

・각 학교급 별로 신입 학년의 1분기는 신앙 도서를 통해 기독교 세계관을 정립하는 계기로 삼습니다. 마찬가지로 졸업 학년의 4분기도 신앙 도서를 통해 학교 졸업 후 그리스도인으로 살아가는 태도를 모색합니다.

・문학 분야의 도서를 매년 배치하고 인문, 사회, 과학, 예술을 학교급 별로 최소 2회 이상 배치하여 다양한 분야의 배경지식을 쌓고 융합적인 사고가 가능하도록 합니다. 또한 여러 분야의 책을 읽음으로써 진로와 관련한 자기 특성을 탐색하는 계기로도 활용합니다.

・예닮글로벌학교 권장도서 300선 안에서 각 학년 국어 선생님이 수업용 도서를 선택하여 독서 수업을 진행합니다.

・독서 수업 속에서 학생들이 독서토론, 독서감상문 작성, 독서퀴즈 등 다양한 독후활동을 체험하게끔 하여 학생의 전반적인 문해력, 긍정수용성, 비판적 사고력, 창의성 등이 성장하도록 합니다.

Foreign Universities Working with Yedarm Global Academy


예닮글로벌학교 해외진학 협력 대학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