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obile background

ECA(Extra Curriculum Activity)


High School Course

ECA는 교과 활동 영역과 비교과 활동 영역으로 나뉩니다. 교과 활동 영역은 교과 보충 활동과 심화 활동으로 세분화되어 진행됩니다. 보충과 심화를 통해 학생들은 지적 성장을 경험할 수 있게 됩니다. 비교과 활동 영역은 농구, 축구, 풋살 등 다양한 스포츠 활동과 악기 연주, 미술 수업 등의 예체능 활동, 바리스타 수업 등의 과외 활동으로 구성되며 학생들은 다양한 비교과 활동에 참여하며 경험의 폭을 넓힐 수 있게 됩니다.


Grade Up! (과목선택 수준별특강)

▶ 목표 : 선택형 교과관련 프로그램으로 학생의 학습 필요에 의한 내용과 영,수 수준별 과정을 선택하여 기본/심화 학습력을 향상하는 데에 있다.

▶ 방침 : 모든 학생 대상으로 과목선택형 수준별 특강을 개설, 정기고사 후 영,수 편성, 교과 수준에 따른 부교재 선정

▶ 세부실천계획

-교과참여(국,영,수,사,과,중), 영수(기초, 심화)강좌개설, 운영교사 학생안내

-영수교과 기초, 심화 대상자 선정

-교과 부교재 학생 안내

▶ 기대효과 : 학생의 선택권을 부여하여 기초 또는 심화과정에서 교사의 지도 도움을 받아 자신의 필요한 내용을 습득할 수 있게 됨.


Level Up! (교사코칭)

 목표 : 교과 기본학습 대상자로 정규 수업내용을 이해하고 수업 참여도를 높임.

▶ 방침 : 학기제. 교사 1인 학생 2-4인 편성, 주 2회(월, 금), 1강좌 필수, 최대 2강좌

▶ 세부실천계획

- 교과 기초강좌 개설, 개설 과목 수에 따라 1, 2주차 한 세트 편성

- 교과교사는 기초학습 대상자를 공유하며 담임교사 상담을 통해 학생 선정

- 운영교사 교과 배치 및 관리

- 담당교사 평가점수 추이 분석과 학생 학습상담 병행하며(학습코칭 지도일지) 코칭

▶ 기대효과 : 학생의 자신감과 성취감을 제고하여 지속적인 교사와의 상담을 통한 개별코칭으로 기초학력 향상을 목표로 함.


Value Up! (융합심화 Team스터디)

▶ 목표 : 교과 토론과 프로젝트 학습을 통한 분석적이고 논리적인 사고력 증대와 다양한 문제해결 접근을 통해 통합적 사고력을 키우는데 있음.

▶ 방침 : 주 2회(화, 목)참여가능, 팀 티칭과 학생 4-6인 편성, 1강좌 필수 최대 2강좌

▶ 세부실천계획

- 전체교과 융합군(인문사회, 수리과학, 외국어, 인문수리) 협의를 통한 심화강좌 개설

- 관리교사 학생 강좌안내, 융합군 심화과정 대상자 공유, 담임 상담을 통한 심화과정 대상자 선정, 운영교사 융합군 배치 및 관리

- 교과군 연간 통합수업계획(Y-SAFE Day), 융합형 주제탐구활동 학생발표

- 인문사회(국어, 사회, 역사), 수리과학(수학, 과학), 외국어(영어, 중국어) 통합형 주제 탐구활동 연계

▶ 기대효과 : 학술탐구대회, 모의법정, 역사답사탐구활동, 연구논문집 등 다양한 주제탐구활동과 연계 가능하며 교사 팀 티칭과 통합형 주제탐구활동을 통한 복합적 사고력 증대에 기여함.


Tongue Up! (외국어학습 : 토익, 토플, SAT, HSK)

▶ 목표 : 외국어 인증제 성취를 통한 정규 교과 외 학습시간 확보, 국내 및 해외 대학 진학을 위한 준비과정임.

▶ 방침 : 모든 학생을 대상으로 인터넷학습에 기반을 둔 외국어학습능력의 신장에 있음.

▶ 세부실천계획

- 진로진학 개별맞춤 코칭과 병행하여 외국어학습 목표제시

- 월별, 학기별 주기적인 외국어학습 평가를 통해 대외 공인시험 대비와 인증제 성취

구분
1주차
토익/토플
토익/토플
2주차
토익/토플
토익/토플
3주차
토익/토플
토익/토플

▶ 기대효과 : 해외 진학 목표설정과 개별맞춤 코칭으로 학습 동기를 부여하고 학년별 외국어 인증제 성취를 위한 단계학습 과정을 제시함.


Net Up! (인터넷기반 학습 : EBS, 프로젝트 연구, 수행평가, SAT, HSK)

▶ 목표 : 정규 수업 내용의 보충과정으로 학습 내용의 기초와 심화과정을 선택적으로 인터넷 학습에 참여하고 프로젝트와 수행평가, 필요한 외국어 학습을 위한 활동시간으로 활용함.

▶ 방침 : 저녁 자기주도학습 시간은 선택사항이며 토요일 저녁시간은 모든 학생을 대상으로 함.

▶ 세부실천계획 : 주간, 월간 계획서를 작성하여 무분별한 컴퓨터 사용을 절제함.

▶ 기대효과 : 시청각 학습 자료를 활용하고 다양한 학습 선택의 폭을 넓혀 학교 교육의 학습내용을 보충함.


With Up! (학습동아리 : 그룹 스터디)

▶ 목표 : 학생들의 자발적인 참여로 이루어지는 학습동아리로 수업내용을 복습하거나 다양한 주제로 탐구활동도 가능함.

▶ 방침 : 학기제, 그룹 내 4-6명으로 인원제한, 학습동아리 활성과 정착을 위한 활동 계획서 작성

▶ 세부실천계획

- 운영교사 학생 안내 및 일정 기간 내 학생 자발적 학습동아리 구성

- 학습동아리 학생역할과 활동계획서 제출, 운영교사 지도

- 학생 주도적 학습동아리 운영과정을 주기적으로 게시

▶ 기대효과 : 학생 스스로 스터디 그룹을 만들어 티칭활동을 통해 학습 내용을 재확인 하고 학습력 향상을 기대함.


High Touch Up! (악기/스포츠/뮤지컬 동아리활동)

▶ 목표 : 연대감을 조성하고 상호존중하는 자세를 길러 소통과 화합의 방법을 체감하며 공동의 결과물을 산출해 냄으로써 성취감과 하나님의 창조가치를 바로 보게 함.

▶ 방침 : 자발적 의사에 근거하여 건전한 정신력을 함양하고 섬김과 나눔의 정신으로 연계하여 국내외 선교봉사활동과 지역사회공동체 내의 역할을 수행하도록 도움

▶ 세부실천계획

- 일정 기간 안내를 통해 학생 자발적 의사에 따른 예술, 스포츠동아리를 개설하여 시행함.

- 단, 뮤지컬은 학교특색활동으로 전원이 활동함.

- 자기활동과정 평가서를 관리교사에게 제출하고 지속적으로 활동내용을 기록 관리하도록 함.

▶ 기대효과 : 학생 스스로 책임지고 활동하는 예술, 스포츠정신을 통하여 자존감과 큰 성취감을 고양하게 되어 인류공동체 의식을 체험하게 됨.

Foreign Universities Working with Yedarm Global Academy


예닮글로벌학교 해외진학 협력 대학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