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메뉴

예닮글로벌 중고등학교

메인페이지로 이동

바로가기메뉴

아레나 진단 및 삼자대화

아레나 진단은 본래 그리스에서 사용되는 용어로 원형으로 이루어진 탁자에서 토의를 한다고 하여 그 ‘원형’이라는 의미를 그리스어로 ‘아레나’라고 하는 것입니다. 즉 개별진단평가를 담당한 선생님들과 학생이 원형으로 둘러앉아 함께 개별 학생에 대한 진단평가결과를 나누고 앞으로 나아가야 할 방향들, 개인 학생의 약점을 보완해야 할 방안들을 모색하고 토의를 하는 시간입니다. 이 아레나 진단을 통해 학생들은 자기인식, 선생님들의 진정성을 깨닫게 되고 타의적으로 생활했던 부분들에 대해 스스로 선택하고 결정할 수 있는 자기결정능력을 기를 수 있게 됩니다.

신입생 및 편입생을 대상으로 학생들을 입체적으로 파악하기 위해 인지 및 지능검사를 위한 K-WISC-Ⅳ검사를 실시하고 정서행동 파악을 위한 청소년자기행동보고서(YSR)와 청소년 자기행동보고서 부모용(CBCK6-18)을 검사하며, 성격 및 학습유형검사로 (U&I)검사를 실시하여 이후 진단결과를 바탕으로 학부모와 학생과의 삼자대화를 준비합니다.

삼자대화는 예닮글로벌중학교에서 중요시 하는 양 날개 즉 학교와 학부모가 한마음이 되어 학생을 위해 상담한 내용을 나누고 1년 동안 학생에게 자신이 도전해야 할 도전과제를 파악하고 학부모 앞에서 도전과제를 나누고 실천 계획을 세우는 프로그램입니다.

진로 포트폴리오

개별 학생이 경험한 학교에서의 모든 교육 활동은 바로 그 학생의 역사입니다. 그 역사를 잘 기록하여 학생들이 스스로의 학교에서의 삶을 의미 있게 되새겨 보게 하는 것은 매우 가치 있는 일입니다. 교육과정 상의 여러 교과 및 다양한 비교과 활동을 총망라하여 정리되는 진로 포트폴리오는 자신의 흥미와 적성과 관련된 꿈과 진로를 찾는 유용한 자료로서 활용됩니다.

꿈드림 진로캠프

  • 꿈을
    내가 꿈
    (Dream)
  • 꿈을 개별
    학생에게 드림
    (Dream)
  • 꿈을
    하나님께 드림
    (Dream)
  • 꿈드림

하나님의 뜻과 나의 소원이 만나 꿈과 소명을 찾는 시간이 바로 꿈드림 진로캠프입니다.
‘꿈드림’은 1) ‘꿈을 내가 꿈(Dream)’, 2) ‘꿈을 개별 학생에게 드림(Dream)’, 3) ‘꿈을 하나님께 드림(Dream)’의 세 가지 의미를 갖고 있는 예닮글로벌중학교의 진로 프로그램 중의 꽃입니다. 꿈과 소명에 관련된 주제 말씀으로 진행되는 특강과 직업 체험 활동, Living Library, 진로 집중 수업, 학생 주도적 꿈 찾기 프로젝트 등으로 구성되어 진행되는 꿈드림 진로캠프는 예닮글로벌중학교의 모든 학생들에게 개별적인 소명과 진로를 찾게 하는 의미 있는 시간을 제공할 것입니다.

소명 아레나

졸업생을 대상으로 개별 학생이 여러 선생님들과 함께 만나 학생의 지난 3년 동안의 중학교에서의 삶을 돌아보고 자신의 강점과 비전 등을 같이 나누며 축복하는 시간을 갖습니다. 학생들의 중학교 과정을 의미 있게 마무리하는 행사로서 그 중요성을 학생, 교사 양자가 인식하여 고등학교 입학 이후의 삶을 격려하며 장기적으로는 비전의 관점에서 학생들의 소명을 인식하게 합니다.